(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루프 캐피탈은 코어위브(NAS:CRWV)에 대해 '매수(Buy)' 의견으로 신규 커버리지를 시작했다.
19일(미국 현지시각)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아난다 바루아 루프 캐피탈 애널리스트는 보고서에서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s)와 주요 인공지능(AI) 연구소 및 프런티어 모델 개발사들이 혁신을 계속 밀어붙이려는 의지가 여전히 시장에서 과소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퍼스케일러는 아마존닷컴(NAS:AMZN)과 마이크로소프트(NAS:MSFT), 알파벳(NAS:GOOGL) 같은 AI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을 가리킨다.
이들은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거나 임차해 그 안을 엔비디아(NAS:NVDA)의 칩이 탑재된 강력한 AI 서버로 채우고, AI 소프트웨어 기업들은 해당 데이터센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공간 또는 연산 용량을 임대한다.
코어위브 역시 엔비디아 GPU(그래픽처리장치)로 가득 찬 AI 데이터센터를 운영한다.
최근 AI 수요 급증에 따라 하이퍼스케일러들이 자체 데이터센터 증설에 나서는 동안 마이크로소프트 등은 코어위브의 데이터센터 공간을 빌려 사용했다.
가장 최근 분기 기준으로 코어위브 매출의 71%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생했다.
바루아 애널리스트는 코어위브 주가가 165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어위브는 뉴욕증시에서 3.47달러(2.86%) 오른 124.86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jang73@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