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8시30분 국회 법사위를 소집해 최 부총리의 탄핵소추안과 탄핵소추사건 조사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 가결했다.

앞서 최 부총리 탄핵안은 지난 3월 민주당 주도로 발의돼 지난달 2일 본회의에 보고됐다가 법사위로 회부됐다.

당시 민주당은 헌법재판소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은 것은 국회 권한을 침해한 위법행위라고 결정했음에도 대통령 권한대행이던 최 부총리가 마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았다는 것을 문제삼았다.

이에 법사위는 지난달 16일 '기획재정부 장관 최상목 탄핵소추사건 조사' 청문회를 열었으나 조사결과 보고서는 채택하지 못한 채 청문회를 종료했다.

이날 법사위에서도 국민의힘 의원들은 거세게 반발했다.

하지만 민주당 의원들의 과반 찬성으로 탄핵소추사건 조사결과보고서가 채택됐다.

최상목 부총리 탄핵 조사결과보고서 채택 건, 국회 법사위 통과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1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탄핵소추사건 조사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이 민주당 주도로 통과되고 있다. 2025.5.1 ondol@yna.co.kr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