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창업자가 지난주 팔란티어 테크놀러지(NAS:PLTR)와 코어위브(NAS:CRWV)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미국 현지시각) 더스트리트닷컴에 따르면, 아크 인베스트먼트 산하의 ARK 이노베이션 ETF(ARKK)는 지난 11일 팔란티어 주식 5만5천829주(약 760만 달러 규모)를 매각했고, 코어위브 주식도 1만2천728주(약 190만 달러 규모)를 매도했다.
팔란티어는 미국 정부 및 민간 기업에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실적 호조와 AI 수요 증가로 주가가 급등해 지난 13일 장중 사상 최고가인 140.00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팔란티어는 캐시 우드의 핵심 보유 종목 중 하나로 이번 주식 매각에도 아크 이노베이션 ETF 전체 자산의 4.7%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아크 이노베이션 ETF내에서 8번째로 비중이 큰 것이다.
코어위브는 지난 3월 말 상장한 이후 277% 오르는 등 급등세를 보여왔다.
코어위브는 현재 아크 이노베이션 ETF(ARKK) 상위 10대 보유 종목에는 포함되지 않다.
코어위브는 엔비디아와 오픈AI의 지원을 받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동시에 밸류에이션 부담이 높은 종목으로 꼽히기도 한다.
한편, 아크 이노베이션ETF는 깃랩(NAS:GTLB) 주식을 신규 매수했으며 크라토스 디펜스(NAS:KTOS)와 로블록스(NYS:RBLX) 주식은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jang73@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