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현물 ETF 1위' 한투운용, 선두 굳히기

(서울=연합인포맥스) 노요빈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선두를 달리는 금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금현물에 투자하는 경쟁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투자자의 관심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25일 한투운용은 국내 최초 상장한 금현물 ETF인 'ACE KRX금현물 ETF' 관련한 이벤트 2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2월 한투운용은 한국거래소가 산출·발표하는 KRX 금현물 지수를 추종하도록 상품을 출시했다.

최근 관세 우려와 중동분쟁 등으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커지면서 ETF 시장의 금 투자 수요가 급증했다. ACE KRX금현물 ETF 순자산액은 전일 기준 1조2천846억 원으로 국내 상장된 23개 원자재 ETF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 ETF는 1조원이 넘는 순자산액 규모에 따른 원활한 유동성 공급과 4년 이상 쌓인 금 현물형 운용 노하우가 특징이다.

첫 번째 이벤트는 해당 ETF를 10주 이상 신규 매수자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7월 11일까지 ACE KRX금현물 ETF를 신규 매수 후 별도로 마련된 페이지에서 매수 내역을 인증하면 응모권이 지급된다.

응모권 추첨은 오는 7월 16일 유튜브 라이브 세미나 '한투스테이션'에서 실시간진행한다. 한투스테이션은 한투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30분간 진행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3개월 이상 장기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장기 보유 내역 인증 및 금 투자 관련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두 이벤트 모두 ACE ETF 유튜브 채널 구독을 필수로 하며, 경품으로는 골드바가 마련돼 있다. ACE KRX금현물 ETF 신규 매수 이벤트는 한 돈 골드바 5개와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 50개를, ACE KRX금현물 ETF 장기 보유 이벤트는 한 돈 골드바 10개와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3만원) 50개를 추첨 후 제공할 예정이다.

한투운용 ACE KRX금현물 ETF 이벤트

ybnoh@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