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코어위브(NAS:CRWV)가 암호화폐 채굴업체 코어사이언티픽(NAS:CORZ)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26일(현지시간) 코어사이언티픽 주가가 폭등했다.
이날 뉴욕 증시에서 코어사이언티픽 주가는 전장 대비 33.01% 급등한 16.36달러에 장을 마쳤다.
이는 코어사이언티픽이 지난해 1월 나스닥에 복귀한 이후 시장에서 역대 두 번째로 큰 상승률을 기록한 것이다.
앞서 코어사이언티픽은 지난 6월 코어위브를 통해 AI 사업을 크게 확장할 것이라는 소식에 주가가 40% 치솟은 바 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코어위브는 코어사이언티픽을 인수하기 위해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확한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 거래는 몇 주 안에 마무리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주가 폭등으로 코어사이언티픽 시가총액은 50억 달러에 근접해졌다.
이는 지난해 코어위브가 코어사이언티픽에 대한 인수를 처음 제안했다가 실패했을 당시의 기업가치의 약 5배에 해당한다.
코어위브는 지난해에도 코어사이언티픽을 주당 5.75달러, 약 10억달러 규모에 인수하려 했으나 실패했다.
이날 코어위브 주가는 전장 대비 0.89% 하락한 158.08달러에 거래를 끝냈다.
ygjung@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6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