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Z세대가 직접 고른 트렌드 키워드로 '폴더소비, 'N놀러', '듣폴트', 'AI:tionship', '셀고리즘' 등 5개가 선정됐다.

KT는 지난 22일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25 Y트렌드 컨퍼런스'에서 Z세대가 직접 선정한 다섯 가지 키워드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폴더소비는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일단 저장해두고 실제 소비 순간 활용하는 Z세대의 저장형 소비를 말한다.

N놀러는 거창한 취미보다 사소한 즐거움을 다양하게 누리는 '가볍게 즐기면 모두 취미'라는 의미다.

듣폴트는 듣는게 기본(default)이라는 뜻으로, 영상을 눈으로 보기보다 배경음악처럼 틀어두고 귀로 즐기는 방식을 뜻한다.

AI:tionship은 인공지능(AI)을 단순 도구가 아닌 감정교류의 대상으로 인식하는 새로운 관계 방식이다.

셀고리즘은 알고리즘을 길들이고 조정해 자신을 표현하는 트렌드로 단순 추천을 넘어 정체성 표현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KT는 이번에 발굴한 키워드를 포함해 지난 3년간의 트렌드와 사례를 정리한 책자를 발간해 9월 중순부터 2주간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배포한다.

KT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출처: KT]

msbyu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온라인카지노 실시간 "중대재해 처벌·감독 중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