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태국 현지 패션쇼
[출처: 한섬]

(서울=연합인포맥스) 정필중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020000]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엠초이스&민트 어워드 2025'에서 시스템·시스템옴므 패션쇼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엠초이스&민트 어워드는 태국 대표 엔터테인먼트사인 '엠초이스'와 태국 젠지(Gen Z·1997년~2010년생)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매거진 중 하나인 '민트 매거진'이 공동 주최하는 태국 최대 문화 및 패션 어워드 행사다.

한섬은 패션쇼에서 올 1월과 6월 파리 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시스템·시스템옴므 2025 F/W 및 2026 S/S 대표 신제품 100여 종을 선보였다.

한섬은 이번 패션쇼를 계기로 태국을 교두보 삼아 향후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도모한다.

이번 패션쇼에 참가한 태국 현지 패션·유통 관계자들의 반응을 살핀 뒤 홀세일(도매) 계약을 추진한다. 태국 내 팝업스토어나 정식 매장 오픈 등 고객 접점 확대 역시 병행한다.

동남아시아는 최근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주요 시장으로 급부상했다.

기존 중저가 중심의 패션 수요가 고품질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빠르게 확산하며 럭셔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 총인구는 약 7억 명으로, 자산 100만달러 이상을 보유한 고액 자산가 수는 100만여 명에 달한다.

joongjp@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