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현대모비스[012330]의 차량용 반도체 연구개발 프로세스가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 인증을 최고 등급으로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세계적 권위의 자동차 기능안전 및 사이버보안 전문 심사기관인 독일 엑시다(Exida)로부터 취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앞으로 현대모비스가 표준화된 연구개발 절차를 거쳐 설계하는 차량용 반도체는 제품 단위로 인증을 받은 것과 동일한 수준의 신뢰성을 자동으로 확보하게 됐다. 반도체는 단일 제품으로 인증을 받는 게 일반적이다. 현대모비스 사례처럼 연구개발 플랫폼 전체를 인증받는 것은 굉장히 까다롭기에 사례가 많지 않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성과와 노하우를 주요 협력사들과 적극 공유하는 한편 국내 차량용 반도체 생태계 확장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북미와 유럽, 일본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처졌던 국내 차량용 반도체 시장의 기술 경쟁력을 협력사들과 공동으로 제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대외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는데 앞장선다는 전략이다.
jhlee2@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