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노요빈 기자 = 삼성자산운용이 성공적인 은퇴 후 노후를 준비하는 투자자를 위한 공모펀드 추천 목록을 공개했다.
삼성운용은 30일 글로벌 메가트렌드와 국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하반기 연금계좌 추천 펀드 5종'을 제시했다.
해당 추천 펀드는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글로벌 증시 흐름에 동참하면서도 변동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투자 자산군은 ▲미국 주식형 ▲글로벌 자산배분 ▲국내 혼합형 ▲국내 단기채권 ▲장기채권 등 5가지로 선별했다.
해당 펀드로는 ▲삼성미국AI인프라 ▲삼성한국형TDF2050 ▲삼성퇴직연금패시브배당안정40 ▲삼성ESG밸류채권 ▲삼성ABF코리아장기국채를 제시했다.
전용우 삼성자산운용 연금OCIO본부장은 "연금 계좌를 통해 긴 시간 동안 투자할 때는 다양한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분산 전략이 핵심"이라며 "이번 추천 펀드는 정책 모멘텀, 산업 구조 변화, 금리 사이클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해 장기적인 자산 형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bnoh@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