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롯데온]

(서울=연합인포맥스) 정필중 기자 =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인공지능(AI) 추천 기술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트렌드 분석 기능을 결합한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 '트위즈(twiz)'를 오는 13일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트위즈는 롯데온의 뷰티 버티컬 사업 확대와 함께 MZ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신규 고객 풀 확보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뷰티 도구인 '트위저(tweezers)'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방대한 뷰티 정보 속에서 꼭 필요한 콘텐츠만을 선별해 제공하겠다는 철학을 담았다.

트위즈의 핵심 특징은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다. 사용자가 설정한 피부톤, 피부타입 등 프로필에 따라 홈 화면의 컬러와 추천 키워드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개인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다. 트위즈는 실시간 SNS 트렌드 탐색 기능도 갖춰 SNS에서 주목받는 인기 게시물 등을 AI 기술로 분석해 사용자 관심사와 결합한 뷰티 콘텐츠와 상품을 추천한다.

현재 트위즈는 탐색 중심 앱으로, 사용자가 관심 상품을 클릭하면 롯데온으로 자동 연결돼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도록 설계됐다.

황형서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트위즈는 AI 기반의 개인화 탐색 기능을 통해, 뷰티에 진심인 MZ세대의 니즈를 정조준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는 신진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oongjp@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