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인텔(NAS:INTC)의 최고경영자(CEO)는 심각한 이행 충돌 상태에 있다"면서 "즉각 사임해야 한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에 이렇게 적으며 "이 문제에 대한 다른 해결책은 없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행정부에서는 립부 탄 CEO와 중국과의 관계에 대해 의혹을 가지고 있다.
탄 CEO가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의 CEO 재직 시절 중국 현대화와 핵무기 개발에 필요한 슈퍼컴퓨터를 개발하는 중국 국방과학기술대학교에 제품을 판매했다는 것이다.
팀 코튼 공화당 상원의원(아칸소)은 탄 CEO와 중국과의 관계에 대해 해명해달라고 인텔 이사회 의장인 프랭크 이어리에 서한도 보냈다.
인텔은 이날 성명에서 "인텔과 탄 CEO는 미국 국가 안보와 미국 방위 생태계에서 우리가 맡고 있는 역할의 진정성에 대해 깊게 헌신하고 있다"고 했다.
인텔 주가는 이날 오전 8시 20분 현재 뉴욕증시 프리마켓에서 전장보다 3.03% 하락한 19.791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연합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