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경제매체 CNBC 보도…"새 시한은 11월 9일"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미 경제매체 CNBC는 1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관세 휴전을 90일 추가로 연장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CNBC의 에이먼 자베스 기자는 이날 "아직 행정명령 원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곧 발표될 예정이라고 들었다"면서 "추가 세부 사항이 담겨 있을 수 있으니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번 조치는 스웨덴에 있던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과 중국 상대방과 협상 이후 나온 것"이라며 "베선트 장관은 미국으로 돌아와 백악관 집무실에서 대통령에게 협상 결과를 보고했고, 그 자리에서 기한 연장에 서명한 것으로 전해진다"고 설명했다.
양국은 지난 5월 스위스 제네바 협상에서 기존 145%(미국), 125%(중국)였던 관세를 이달 12일까지 90일간 115%포인트 내리기로 합의한 바 있다.
자베스 기자는 "새 기한은 11월 9일이라고 한다"면서 "이건 계속되는 협상의 일환이고, 최종 합의를 하려면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직접 만나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3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