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인공지능(AI) 산업이 아직 초기 단계며, AI가 20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2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벤처 캐피털 회사 B 캐피탈의 라지 갱굴리 공동 창립자는 "현재 AI는 슈퍼 사이클의 아주 초기 단계이거나 3년차, 4년차에 있으며, 20년 정도 지속되는 슈퍼 사이클은 세상을 바꿀 것이다"고 말했다.
슈퍼 사이클은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갱굴리 창업자는 AI 슈퍼 사이클로 인해 약물 개발 방식이나 일자리 시장 등에서 엄청난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갱굴리 창업자는 이전의 기술 붐이 아마존이나 메타와 같은 소비자 대상 기업에 집중됐지만, 향후 10년간은 생성형 AI나 첨단 반도체와 같은 '딥 테크(Deep Tech)'에 더 집중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B 캐피탈은 AI와 더불어 헬스케어 및 기후 분야의 기업을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보유하면서 딥 테크에 중점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갱굴리 창업자는 "우리가 일종의 AI 버블 속에 있지만, 버블이 생기는 이유는 사람들이 금방 AI가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며 "하지만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일반적으로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3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